본문 바로가기
생물도감

아머드 스킨크 가격 및 특징

by 포켓몬 마스터 2020. 12. 27.

레드아이 아머드 스킨크

아머드 스킨크

오늘은 아머드 스킨크에 대해 알아보고 한 마리에 얼마나 하는지 가격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머드 스킨크는 드래곤 길들이기의 모티브가 된 도마뱀으로 갑옷을 두르고 있는 듯한 모습이 특징인 도마뱀입니다. 분류는 동물계 척삭동물문 파충강 뱀목 도마뱀과 아머드스킨크속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눈동자의 색깔에 따라 레드아이 아머드 스킨크와 화이트아이 아머드 스킨크로 나뉩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종은 레드아이 아머드 스킨크입니다.

생긴 건 무섭지만 알고 보면 굉장히 깜찍한 녀석입니다. 주로 숲의 바닥에서 지렁이를 잡아먹고 삽니다. 천적을 마주치면 죽은 척을 해버립니다. 싸울 생각은 하지도 않는 아주 깜찍한 친구입니다. 천적을 만났을 때의 행동방식을 보면 알 수 있듯 생긴 것과는 다르게 아주 겁이 많고 소심한 동물입니다. 아마 겁이 많은 천성을 감추려고 외모가 더 무섭고 멋있게 생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또한 사육 난이도가 높기도 하고 낮기도 한 생물입니다. 축축하고 어두운 곳에서 사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빛을 굉장히 싫어하고 더운 온도에 쉽게 죽습니다. 때문에 그냥 방치해두고 잊고 지내다 한번씩 보면 잘 자란다는 게 매니아들 사이의 정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육을 잘하기 위해서는 방치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 빛 쬐어주고 관심 주고 그러면 사육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아머드 스킨크 키우기

특징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겁이 많고 조심성이 많은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관심을 받고 낯선 환경에 노출되면 스트레스를 크게 받습니다. 스트레스가 지나치면 죽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했듯 천적을 만나면 죽은 척을 하기 때문에 가끔가다 진짜 죽은 게 아니라 죽은 척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사실을 모르고 처음 죽은 척을 봤다가 정말 죽은 줄 알고 장례를 치룬 사례도 있습니다. 그러니 죽은 척인지 의심될 경우에는 괜히 건드리지 말고 오랜 시간 지켜보길 바랍니다. 

아머드 스킨크는 서늘하고 습한 곳을 좋아합니다. 적정 온도는 20도에서 26도 이며 30도가 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습도는 높게 유지해주어야 하는데 60%에서 80%가 적절합니다. 먹이는 주로 곤충을 먹는데 밀웜, 지렁이, 귀뚜라미를 주면 됩니다. 가끔씩 먹이에 전용 영양제를 포함시켜주면 금상첨화입니다. 또한 아머드 스킨크는 물을 좋아합니다. 야생에서도 물가가 있는 습지에서 주로 서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머드 스킨크를 키울 때는 넓은 물그릇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아머드 스킨크의 수명은 긴 편입니다. 평균적으로 10년에서 15년을 살 수 있지만 성격이 예민하고 민감하다보니 키우는 환경이 좋지 않으면 평균보다 훨씬 일찍 생을 마감할 수도 있습니다. 완전히 다 자라면 20cm 정도가 됩니다. 야행성이기 때문에 낮 시간보다는 밤에 활동합니다. 혹시 아머드 스킨크가 밥 먹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뚫어져라 쳐다보지 않기를 바랍니다. 먹이 먹는 모습을 보는 것이 굉장히 어렵기로 유명합니다. 어떤 사람은 밥 먹는 모습을 보려고 야시경 카메라까지 설치할 정도라고 합니다. 

처음에 말했듯 방치하듯 키워야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먹이 넣어주고 잊고 지내다보면 잘 자라고 있습니다. 아주 신비로운 동물입니다. 사육 난이도가 쉽다고 해야 할지 어렵다고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아머드 스킨크 가격

그럼 마지막으로 오늘의 궁금증인 아머드 스킨크 한 마리의 가격에 대해 알아보고 마무리하겠습니다. 레드아이 아머드 스킨크 보다는 화이트아이 아머드 스킨크가 조금 더 비쌉니다. 레드아이 아머드 스킨크의 경우 한 마리에 10~14만 원 정도 합니다. 크기나 상태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어디서 사냐에 따라 가격에도 차이가 있지만 보통 10만 원보다 조금 비싼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화이트아이 아머드 스킨크의 경우 레드아이보다 2~3만 원 정도 더 비싼 것 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레드아이 아머드 스킨크가 더 용 같고 멋있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아머드 스킨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성격이 예민해 쉽게 죽는 동물이니 꼭 사전에 어느정도 정보를 숙지하고 키워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